애플 제품은 애플 기기에서 막강한 힘을 발휘하지만 윈도우와 아이폰 간의 백업이나 동기화 등은 매끄럽지가 않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와 맥 OS는 말 그대로 최고의 궁합이죠. 아이튠을 비롯해서 컨티뉴이, 아이메시지 연동 등 셀 수도 없는 편리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아이폰 쓰다가 아이맥이나 맥북을 샀다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이런 기능들은 윈도우에서는 정말 그림의 떡이나 마찬가지인데요, 심지어 사진 하나를 백업하는 것도 보통 일이 아닙니다.

 

전에는 케이블로 연결하고 외장 카메라로 인식되는 아이폰 안에 들어가 사진을 복사해 오거나 아이튠즈로 사진을 복사해야만 했지만, 아이 클라우드(iCloud)가 나온 이후 조금 편해지긴 했습니다.

 

아이클라우드는 애플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드라이브인데, 아이폰의 백업, 사진의 백업, 동기화 등 매우 유용한 기능을 자랑합니다. 아이폰에서 사진을 찍으면 맥북으로 자동으로 동기화되는 것이죠.

 

애플 제품끼리는 참 잘 되는 것 같은데, 윈도는 잘 안 되는 것 같습니다. 당연한 건가요? ㅎㅎㅎ

 

저는 대부분의 작업을 윈도우 컴퓨터에서 합니다만, 핸드폰은 아이폰을 쓰고 있습니다.

 

아이폰으로 사진을 찍은 뒤 그 사진을 컴퓨터로 불러와 작업할 일이 많죠.

 

전문적인 사진을 찍는 것이 아니라, 사진으로 문서 등을 찍고 그것을 컴퓨터로 불러와 작업하는 경우가 가장 많고 디자인 작업에 참고할 때도 많죠.

 

그때마다 사진을 불러오는 것이 매우 불편했는데, 지금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One Driv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드라이브와 비슷한 서비스로 구글의 피카사(Picasa), 네이버의 엔드라이브(nDrive), 다음의 다음 클라우드(Daum Cloud) 등이 있지만 제가 보기엔 제일 괜찮은 건 원드라이브입니다. 

 

원드라이브는 유저에게 15Gb를 무료로 제공하는 클라우드 파일 스토리지 서비스로서, 요즘 유행하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중 하나입니다.

https://apps.apple.com/kr/app/microsoft-onedrive/id477537958 (애플 앱스토어 원드라이브 앱 설치 링크)

 

‎Microsoft OneDrive

‎Microsoft OneDrive는 모든 장치에서 사진과 파일을 백업, 보호, 동기화 및 액세스할 수 있도록 유지합니다. OneDrive 앱을 사용하면 OneDrive 파일, 문서, 사진 및 비디오를 보고 친구 및 가족과 공유할

apps.apple.com

 

 

원드라이브-PC용-클라이언트-설치-화면.-윈도우-7에서는-클라이언트를-설치해야 합니다.
원드라이브 PC용 클라이언트 설치 화면. 윈도우 7에서는 클라이언트를 설치해야 합니다.

 

 

 

원드라이브 가입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https://onedrive.live.com/ 으로 이동해서 무료 회원가입을 합니다. 회원 가입을 하면 15gb를 일단 제공합니다.

 

회원 가입이 끝나면 아이폰 원드라이브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원드라이브-앱
원드라이브 앱

 

 

설정으로 들어가서 카메라 백업을 켭니다.

 

 

왼쪽-위-메뉴-클릭
왼쪽 위 메뉴 클릭

   

설정에서-카메라-백업
설정에서 카메라 백업

  

카메라-백업을-켜면-설정-끝입니다.
카메라 백업을 켜면 끝입니다.

 

 

그리고 완료 버튼을 누르면 사진이 자동으로 백업되기 시작합니다.

 

데이터 요금제가 무제한이신 분들은 '이동 네트워크 사용'을 활성화시키면 3G/LTE 상태에서도 사진이 백그라운드 상태에서 백업이 됩니다.

 

백업된 사진은 PC에서 https://onedrive.live.com/ 사이트에 로그인하면 날자별로 촬영한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PC에서 원드라이브 앱을 설치하면 윈도 탐색기 또는 파인더에서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드라이브에-업로드된-사진.-자체-검열-삭제-했습니다....
원드라이브에 업로드된 사진. 자체 검열 삭제 했습니다....

 

 

이 방법이 편리하다고 생각 한 이유는, 제가 여러 대 컴퓨터를 가지고 작업을 하는데, 그때마다 사진을 동기화시키는 게 상당히 까다로웠기 때문입니다.

 

특히 다른 사람의 컴퓨터에서 작업을 하는 일이라도 생기면 제 작업하겠다고 그 컴퓨터에 아이튠즈나 원드라이브 클라이언트를 깔 수도 없고 메일로 받자니 까다로운... 그런 이유였습니다.

원드라이브의 저장공간에 업로드된 파일은 윈도 PC 또는 macOS에 원드라이브 앱을 설치하면 쉽게 저장소에 접근하여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드라이브-PC앱-화면
원드라이브 PC앱 화면

구글의 피카사(Picasa)도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고 심지어 용량도 무제한 이긴 하지만 뭔지 모를 찜찜함이 있어서 사진 백업만큼은 원드라이브를 쓰게 되더군요. (구글 피카사는 2021년 6월 1일 자로 유료화되었습니다)

 

더 알아보면 좋은 내용

맥북에어 2022 M2 8GB / 256GB 모델 최저가 구입 바로가기 - 맥북에어는 깡통이 진리!

 

Apple 2022 맥북 에어

COUPANG

www.coupang.com

[클릭] - MS OneDrive (원드라이브)로 맥북프로에서 저장공간 확장하기

 

MS OneDrive (원드라이브)로 맥북프로에서 저장공간 확장하기

Microsoft OneDrive(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 이하 원드라이브)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드라이브 입니다. 맥북프로나 맥북에어는 구입할 때 정해진 저장장치의 용량을 늘릴 수 없으니, 원

review009.tistory.com

[클릭] - 원드라이브(onedrive)를 6테라까지 묶어 사용하기

 

원드라이브(onedrive)를 6테라까지 묶어 사용하기

원드라이브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저장소입니다. 무료 사용자에게는 5Gb를 제공하지만 패밀리 요금제 사용자에게는 1인당 1TB(1테라바이트), 최대 6TB(6테라바이트)까지 제공합니다. 여기

review009.tistory.com

맥북에어 2020 M1 8GB / 256GB 최저가 구입 바로가기

 

Apple 2020 맥북 에어 13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 한번 눌러주시는 하트는 큰 힘이 됩니다! ^^ ↑↑↑

궁금하신점은 댓글 남겨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