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직구 많이 하시죠? 알리 익스프레스로 저도 해외 직구에 도전 해 봤.....는 사실 세번째 구매입니다. ㅎㅎ

알리 익스프레스(이하 알리)는 중국 알리바바의 소매 사이트로 정말 '없는게 없는 중국 인터넷 쇼핑몰 입니다. 한국에서 알리 익스프레스가 최근 각광받는 이유는, 저렴한 가격보다 배송대행지(배대지)없이 한국으로 바로 배송을 해 주기 때문입니다. 많은 분들이 해외 직구에서 좌절하는 부분이 한국으로 바로 배송을 해 주지 않는 업체들이 있다는 점과 한국의 신용 카드로 결제가 안되는 곳이 많다는 문제인데, 알리 익스프레스는 이 두가지 문제를 깔끔하게 해결 했죠. 한국에서 사용하는 신용카드로 그냥 결제 하면 달러로 결제가 됩니다. (단, 신용카드가 해외 구매가 가능 한 것이어야 합니다. 이것은 신용카드 회사에 물어보면 잘 알려 줍니다.)

앞서 이야기 했던 중국 출시 저가형 윈도우 탭(타블렛) 들도 알리에서 구입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품(짝퉁)도 버젓하게 팔고 있어서 그 당당함이 당황스러울 정도죠. 저는 알리에서 이번엔 애플 라이트닝 케이블 젠더를 구매 해 봤습니다.

아이폰을 쓰고 있는 저는 애플의 라이트닝 케이블을 구입해서 쓰다가 그 극악의 내구성에 치를 떨었습니다. 전선 피복이 너무 쉽게 찢어지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마이크로 USB 케이블에 라이트닝 젠더를 구입해서 씁니다.
이유는 마이크로 USB 케이블이 엄청 저렴하기도 하고, 젠더만 가지고 다니면 웬만한 곳에서는 충전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 샀던 라이트닝 젠더는 중국산 가품이었습니다. 그런데 이 젠더의 내구성이 워낙 엉망이라 몇 번 꼽았다 빼면 고장나기 일쑤였죠. 결국 '정품벌크'라는 젠더를 구입하게 되었는데, 진짜 정품인지 2년이 지난 지금도 튼튼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정품벌크 젠더를 몇개 사서 제가 움직이는 동선 여기저기 두고 오니 모자르더군요. 더 살까 하다가 알리를 뒤적여 봤더니 저렴한 가품이 많이 있습니다. 대부분 10개에 10불 미만이더군요. 판매자 중 긍정적인 피드백이 많은 판매자를 골라 10개들이 포장을 구입 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하는 라이트닝 젠더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하는 라이트닝 젠더



(무려)별이 다섯개! 를 받은 판매자였고 후기를 보니 Fast Delivery! 에 대한 이야기가 많더군요. Free Shipping(무료배송)은 기본!!

한달이 기본인 알리에서 2월 25일에 주문 했는데 3월 11일에 받았으니 나름 빠른 배송을 받은 것 같습니다. ^^

라이트닝 젠더 도착! 이미 세개는 어딘가로...라이트닝 젠더 도착! 이미 세개는 어딘가로...



이런 낱개 포장으로 라이트닝 젠더가 10개 들어있었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모두 개봉!
한개씩 테스트를 해 봤더니 놀랍게도 9개가 정상 동작하네요. 절반만 건져도 다행이라고 생각 했는데 이정도면 대만족 입니다.

 

순서대로-초기형, 이번구입 젠더, 정품벌크 젠더순서대로-초기형, 이번구입 젠더, 정품벌크 젠더



순서대로 - 초기형 젠더, 이번에 구입한 젠더, 정품벌크 젠더 입니다.
위 제품 중 가장 만족도가 높은 건 역시 정품벌크 젠더입니다. 마이크로 USB 케이블에 끼울 때도 단단하게 체결되는 데다가 앞쪽의 아이폰 연결 부분도 꼭 들어맞습니다. (진짜 정품인가 봅니다. ㅡㅡ;) 반면 다른 두 제품은 뭔가 좀 어설픕니다. 특히 초기형 젠더는 내구성이 너무 약해서 정말 일주일 정도 썼나 봅니다.

알리 익스프레스는 뒤져보면 저렴하면서도 없는게 없이 다 있는데다 무료 배송인 경우가 많아서 케이블이나 소모품은 요즘 알리에서 구입하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단, USB나 micro SD 같은 메모리 제품은 가품이 많으니 구입에 주의 하시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알리 익스프레스 관련 명언 하나 작어보겠습니다.

'알리 익스프레스에서는 정품인지 가품인지 고민 할 필요가 없다. 모두 가품이기 때문이다.'

 

한번 눌러주시는 하트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 한번 눌러주시는 하트는 큰 힘이 됩니다! ^^ ↑↑↑

궁금하신점은 댓글 남겨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