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머니러시 시대를 준비하면서 저도 꾸준히 전자책 제작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어제 제 전자책이 드디어 클래스 101에서도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클래스 101에서 판매되는 제 전자책은 '글쓰기로 수입을 올리는 방법'입니다.
1. 왜 쓰게 되었는지?
제가 출판사를 몇년간 운영하면서 알게 된 것은 많은 분들이 '글쓰기는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른다'는 것이었습니다.
의외로 창의적인 분들도, 창작의 욕구에 불타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한명 두 명 상담을 해 주다가 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이 책을 썼습니다.
2. 정말 돈을 많이 벌 수 있는지?
우리나라는 이상하리만치 창작자에 대한 대우가 박합니다.
'글 씁니다'라고 하면 집에서 놀고먹으며 글이나 적는 한량을 상상하기 쉬운데, 최근 몇 년간 창작자에 대한 대우가 급성장했습니다.
특히 자기의 취미생활을 공유하는 실용 부문, 라이트노벨 같은 분야의 성장이 크게 두드러 집니다.
심심치 않게 이런 곳에서 대형 스타가 태어나기도 하지요.
저 역시 이 블로그를 포함한 여러 블로그에 글을 기고하면서 수입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당장 회사를 때려 칠 만큼 버냐면 그건 아닙니다.
글쓰기도 일종의 '직업'이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수입을 올리기 위해서는 반드시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들이는 노력 대비, 특히 패시브 인컴 이라는 부분에서 큰 역할을 하는 게 사실입니다.
3. 어떤 내용을 담았는지?
체계적으로 글쓰기를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글쓰기를 시작하다가 중간에 그만두는 이유는 처음에 쓰기 시작했을 때와 전개할 때 내용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글쓰기는 자기가 생각하는바를 논리적으로 전개하는 게 제일 중요한데, 덮어놓고 쓰기 시작하다 보면 이런 일이 벌어지죠.
그래서 이 책에서는 '체계적으로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런 글쓰기 책들은 전에도 많았기 때문에 나열식으로 내용을 만들면 지치기 쉽습니다.
그래서 저는 예시를 활용해 최대한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책을 만들었습니다.
4. 전자책을 만드는 데 얼마나 걸리는지?
'전자책 하루면 쓴다'는 류의 전자책들이 많습니다.
한편으로는 맞지만 한편으로는 틀립니다.
전자책을 하루에 쓸 수 있기는 합니다만, 많은 내용을 담기 어렵습니다.
만약 여러가지 자료를 사전에 준비했고, 논리적으로 개요가 준비되었다면 하루에도 쓸 수 있기는 하지요.
그러나 많은 분들은 그런 준비가 없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자기 직업을 가지고 계신 상태에서 글쓰기로 추가 수입을 올리려는 분들이실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말 '팔리는 전자책'을 만들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준비가 필요합니다.
이 책에서는 그런 체계적인 준비 방법을 담았습니다.
제가 계산한 바로는 전자책을 한 권 만드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40시간입니다.
하루에 2시간씩 준비한다면 20일 정도 걸린다고 보면 됩니다.
그러나 주말마다 하루종일 몰입해서 만든다면 4일도 안 걸리는 일이죠.
5. 마지막으로 남기고 싶은 한마디?
2022년은 정말 많은 것이 바뀔 한해라고 생각합니다.
코로나는 우리가 가야 할 미래의 몇년을 순식간에 당겨놓았고 사람들은 혼란에 빠졌죠.
이러한 미래는 혼란과 동시에 새로운 기회를 가져왔습니다.
새로운 미래는 '논리적으로 자기의 생각을 말하는 사람이 승리하는 시대'라고 확신합니다.
이 책으로 새로운 미래에서 부의 파이프라인을 튼튼하게 만드시기를 바랍니다.
↑↑↑ 한번 눌러주시는 하트는 큰 힘이 됩니다! ^^ ↑↑↑
궁금하신점은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