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클라우드웨이즈를 선택한 이유는 SSL보안 때문 입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SSL을 적용하지 않은 사이트는 간혹 접속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며, 주소창 옆에 '보안 위험'이라는 경고가 뜰 때가 있습니다. 구글을 포함한 검색엔진에서는 이러한 사이트를 위험한 사이트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정상적인 검색 결과에 노출이 되지 않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를 하던, 사이트를 운영하던 최근에는 SSL은 거의 필수입니다.

보안 경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페이지에서 뒤로가기 버튼을 누른다.

 

클라우드웨이즈를 워드프레스 호스팅으로 선택한 이유

2018년까지 티스토리는 SSL인증을 받지 않은 블로그 사이트였습니다. 
왜냐하면 티스토리처럼 대형 사이트에서 SSL인증을 받고 운영하려면 엄청난 비용이 들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2018년부터 티스토리는 SSL인증을 적용하였고, 이는 구글 노출에 반영되 안정적인 블로그 수익을 올려주게 되었죠.

이 SSL인증서의 가격은 약 7만원 정도 (가비아 호스팅 설치 기준)입니다. 
가장 저렴한 요금제도 1년에 4만원짜리 SSL과 3만원의 설치비가 들어갑니다.
따라서 저렴한 워드프레스 호스팅을 사용하고 15만원 SSL인증비를 내는것은 부담스러운 일입니다.
심지어 SSL인증서의 사용 기간은 398일 이며 이후 재인증을 해야 합니다. 

가장 저렴한 가비아의 AlphaSign SSL인증 서버 가격. 설치비 3만원이 들어간다.

그렇기 때문에 별도의 호스팅을 설치하고, 도메인을 구입히고, SSL인증을 받아야 한다면 대충 20만원 수준의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어쩔 수 없이 나가야 하는 비용이라면 차라리 속도나 안정성, SSL지원 여부를 고민했을 때 제가 선택한 방법은 클라우드웨이즈 호스팅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클라우드웨이즈에서는 옵션 선택 하나 만으로 손쉽게 SSL인증서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무료 SSL인증서는 없나

물론 무료 SSL인증서를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Let's Encrypt에서는 SSL인증서를 무료로 제공 해 주고 있습니다. 
사실 클라우드웨이즈도 Let's Encrypt의 무료 SSL을 사용해 설치 해 줍니다. 
처음엔 저도 이걸 제가 별도로 발급받아 저렴한 호스팅에 설치하려고 했지만, Putty를 통해 설치하는 번거로움 등 여러가지 문제가 있어 포기했습니다. 
저 역시 컴퓨터를 오래 사용 해 왔고 문제 해결이야 하면 되는거라서 언젠가는 수동으로 SSL인증서를 설치할 수 있을 것입니다.
히지만 곧 제가 내린 결론은 '차라리 그 시간에 글을 쓰는게 낫다'고 였습니다. 

돈으로 시간을 사는 방법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클라우드웨이즈는 절대 저렴한 워드프레스 호스팅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호스팅을 클라우드웨이즈로 한 건 다양한 세팅과 관리 시간 대비 비용이 저렴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매월 4만원 정도의 요금이 나가겠습니다만, 친구추천으로 이 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링크를 통해 클라우드웨이즈에 들어오면 할인도 받을 수 있어서 상당히 메리트가 있습니다. 

또다른 수입을 위해, 경제적 자유를 위해 블로그를 시작한다면 어느정도 비용 지출은 피할 수 없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하는 것 역시 하나의 사업이고, 사업은 돈을 넣어서 돈을 버는 것입니다. 
물론 블로그로 또다른 수익을 창출할 때 장점은 거의 무료에 가까운 비용으로 시작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무료 서비스는 언젠가 포화되고 그 안에서 수익은 정체되기 마련입니다. 
지금이라도 확실하게 블로그를 시작하신다면 클라우드웨이즈처럼 세팅이 쉬운 호스팅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클라우드웨이즈 호스팅 가격. 비싸보이지만 비싸지 않다.

50$받고 무료로 클라우드 웨이즈 시작하는 방법

이 글의 끝에 제가 제공 해 드리는 링크는 클라우드웨이즈 $50 크레딧입니다. 
클라우드웨이즈 한달 호스팅 중 가장 저렴한 옵션이 $14(디지털오션 기준)으로 시작합니다. 
따라서 약 3개월을 무료로 쓸 수 있는 크레딧이 제공되는 것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 가입하면 저 역시 $25의 할인을 받습니다.
저는 한달에 $28짜리 호스팅을 사용합니다. 
이 링크를 클릭해 클라우드웨이즈 호스팅에 가입하시고 만들어지는 리퍼럴 링크를 활용해 글을 써 보세요. 
이렇게 되면 호스팅 비용은 무료나 마찬가지 입니다. 

<클라우드웨이즈 50$ 크레딧(적림급) 받고 시작하기>

클라우드웨이즈에서 워드프레스를 통해 경제적 자유에 빨리 도달하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

↑↑↑ 한번 눌러주시는 하트는 큰 힘이 됩니다! ^^ ↑↑↑

궁금하신점은 댓글 남겨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