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상위노출 목적으로 쓸 내용을 찾을 때 많은 사람들이 하는 실수가 있습니다. 명사 키워드를 중심으로 키워드를 찾거나 내용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동사 키워드는 어떤 것인지 알아보고, 동사 키워드 20개와 블로그 포스팅 내용 20개를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멈추는 명사,  확장하는 동사

블로그 포스팅을 상위노출 시키기 위해서는 무조건 동사 키워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명사는 단어를 지칭하기 때문에 단어 그 자체에 한정지어집니다. 

예를들어 지난 팬데믹 때 전 국민에게 지급되었던 '재난지원금'과 관련된 포스팅을 작성한다고 가정 해 보겠습니다. 

만약 '재난지원금' 그 자체에 대해 포스팅을 작성한다면, '재난지원금 뜻', '재난지원금 사용처' 정도의 포스팅 작성이 가능합니다. 

'재난지원금'은 명사이며, 그 명사에 대한 해설 이상 키워드를 확장시키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네이버에서 '재난지원금'을 검색했을 때 나오는 연관검색어

그러나 네이버에서 '재난지원금'을 검색하면 위와 같이 다양한 동사형 연결어가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장 유력한 동사형 키워드는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이 되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포스팅을 위한 키워드를 처음 찾을 때 동사형 키워드를 찾아야 하는 이유입니다. 

 

2. 동사형 키워드를 더 확장시켜 보자

동사란 쉽게 말해서 '사람들이 하는 어떠한 움직임이나 행동'을 말합니다. 

많은 상위노출 블로그 포스팅들은 사람들의 행동을 요구하는 '동사'키워드를 사용하죠.

그렇다면 동사형 키워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블로그 포스팅에서 가장 유명한 동사형 키워드는 '~하는 방법'일 것입니다. 

네이버에 '하는 방법'이라고 입력하면 (엔터 치기 전) 나오는 키워드들

네이버에 '하는 방법'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키워드들 입니다. (왜 토하는 방법이...???)

뭔가 검색어가 마음에 들지는 않기 때문에 더 강력한 키워드를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키워드는 '신청 방법' 입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신청 방법'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키워드들

네이버에서 '신청 방법'을 검색하면 나오는 키워드 입니다. 

여권 신청방법, 지급명령 신청방법, 구직 신청 방법, 실업급여 신청방법 등 다양한 '~하는 방법'에 대한 키워드가 나옵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돈과 관련된 키워드'가 등장하기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구직 신청, 실업급여, 근로장려금, 내일배움카드 등은 최근 매우 중요한 키워드 입니다. 

실업율이 높아지고, 소득이 낮아질수록 많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지원금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키워드는 매년, 매월 정기적으로 검색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동사형 키워드를 잘 찾아서 포스팅을 한다면 주목도 높은 포스팅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3. 금전과 관련된 동사형 키워드를 만드는 방법은?

그렇다면 이런 금전과 관련된 동사형 키워드는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다음은 제가 만들어 낸 금전과 관련된 동사형 키워드 입니다. 

편의상 뒤쪽에 '~ 하는 방법'이 생략 된 것도 있지만, 문맥을 파악한다면 상위노출 키워드를 쉽게 발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금전과 관련된 합성어 또는 동사의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입금+방법 (입금 방법) - 돈을 은행 계좌나 특정 장소에 넣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2. 출금+방법 (출금 방법) - 은행 계좌나 특정 장소에서 돈을 빼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3. 대출+방법 (대출 방법) - 은행이나 금융 기관으로부터 돈을 빌리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4. 환불+방법 (환불 방법) - 상품이나 서비스를 반환하고 그 대가로 돈을 돌려받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5. 송금+방법 (송금 방법) - 돈을 다른 계좌나 장소로 보내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위 내용을 키워드로 글을 쓴다면 수십가지 다양한 포스팅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는 무조건 클릭해서 들어 온 사람에게 주제와 관련된 내용을 상세하게 설명하는 내용이어야 합니다. 

자신의 주장보다는 객관적 사실에 의거해서 사람들이 내용을 따라 결론에 도달하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끝에는 클릭광고 등으로 수익을 낼 수 있어야 하는 것이죠. 

이 포스팅도 '키워드'를 찾아 오신 분들이 클릭하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저는 동사형 키워드를 찾아 오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을 작성해야 하는 것이죠. 

 

상위노출 동사 키워드와 포스팅 내용 20개

 

4. 상위노출 동사 키워드와 블로그 포스팅 내용 20개

그렇다면 이번에는 블로그 포스팅 상위노출을 노릴 만 한 동사형 블로그 포스팅 예시와 포스팅 내용 20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은 한줄이지만, 키워드와 주제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잘 활용하면 적당한 키워드와 주제가 생각나지 않을 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키워드 포스팅 내용
입금 방법 금융 기관이나 앱을 통해 돈을 어떤 계좌로 송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금 방법 여러 방법으로 계좌에서 돈을 인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대출 방법 금융 기관에서 대출을 받을 때 필요한 절차와 준비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환불 방법 상품이나 서비스를 환불할 때 따르는 절차를 알아보겠습니다.
송금 방법 금융 기관이나 앱을 통해 다른 사람이나 기관에게 돈을 보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투자 방법 다양한 투자 수단과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어떻게 투자할지 결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저축 방법 개인의 금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다양한 저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세금 납부 세금을 정확하게 계산하고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할부 방법 상품이나 서비스를 할부로 구입할 때의 절차와 필요한 것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환전 방법 다른 통화로 환전하는 방법과 환전 시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험 가입 다양한 보험 상품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고 가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드 결제 카드를 사용한 결제 방법과 이점, 주의할 점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수수료 계산 금융 서비스 이용시 발생하는 수수료를 어떻게 계산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자 계산 대출이나 저축 등에서 발생하는 이자를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보증금 반환 임대차 계약 종료 시 보증금 반환 절차와 관련 법률을 알아보겠습니다.
대금 지불 상품이나 서비스의 대금을 지불하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납 금액 미납된 금액을 체납하거나 연체료를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예금 만기 예금 만기가 되었을 때 어떤 절차를 밟아야 하는지, 그리고 재투자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통장 발급 새로운 통장을 발급받는 방법과 필요 서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용 평가 개인이나 기업의 신용도를 평가하는 기준과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에 최적화된 노트북을 찾으신다면

 

Apple 2023 맥북 에어 15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 한번 눌러주시는 하트는 큰 힘이 됩니다! ^^ ↑↑↑

궁금하신점은 댓글 남겨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