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한 머지포인트를 환불받는 링크가 열렸습니다. 그러나 정말 환불받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네요... 회원이 100만 명이고 일 사용자가 20만 명, 판매금액이 1,000억이 넘는 회사가 하루아침에 서비스를 중단 수준으로 축소할 수 있다는 게 놀랍습니다.

머지포인트 환불 접수

머지포인트는 환불 접수를 할 수 있는 링크를 본사 사이트에서 제공했습니다. 

머지포인트 환불 접수 구글독스 링크

머지포인트 환불 링크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내용이 나오고, 핸드폰 번호, 입금 은행, 계좌번호 등을 입력하면 머지포인트를 환불해 준다고 합니다.

머지포인트 환불 접수 링크를 클릭하면 나오는 공지사항
환불 접수를 위한 고객 확인
아이디, 이름, 전화번호, 은행, 계좌를 순서대로 입력하면 환불 접수 끝

 

머지포인트 환불의 문제점

그러나 머지포인트측이 환불을 해 준다 해도 문제는 남습니다. 

○ 환불 신청
- 환불 접수 시 순차적으로 처리가 진행됩니다.
1. 머지머니: 미사용분에 한해 구매 가격의 90% 환불
2. 머지플러스 구독료: 할인금액 차감 후 90% 환불
3. 머지플러스 캐시백(구독권): 구독지원금, 구독기간, 할인금액 차감 후 90% 환불

머지플러스는 위와 같이 환불 해 줄 것을 공지하였습니다. 그런데 환불금액은 구매 가격의 90%만을 환불해 준다는 게 문제입니다. 

만약 10만원을 구매하고 5만 원을 사용했을 경우 남은 5만 원의 90%인 45,000원을 환불해 준다는 건데, 이것은 머지포인트 측이 손실을 최소화하려는 의도로 의심됩니다. 머지포인트 약관에 어떻게 되어있는지 확인 해 봐야 겠네요.

게다가 환불 할 금액이 아주 적은 경우 환불을 포기할 수도 있으니, 이는 낙전수입으로 고스란히 회사에게 돌아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머지플러스가 머지포인트 서비스를 중단한 이유 더보기

머지플러스 측에서 회원들의 뭐지포인트를 얼마나 환불 해 줄지, 그 기간은 얼마나 될지 미지수입니다. 머치플러스측이 발표한 공지에서 '사용이 가능한 실물 카드(PLCC)를 발급하겠다', '올해 4분기에 정상화시킬 것이다'라고 이야기 한 만큼 환불을 최대한 지연시킬 것으로 보이지만 문제는 환불 해 주지 않고 갑자기 회사가 사라지는 것이겠지요.

물건을 반값에 준다는 하프플라자 사건(15만명 고객이 300억을 떼인 사건)이나 핸드폰을 구입하면 현금 페이백을 해 준다던 거성 모바일 사건(2만 명 고객이 150억을 받지 못한 사건)과 같이 소비자만 피해를 입는 사건이 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더 읽어보면 유용한 글

[클릭] - 머지포인트 방문하면 60%환불, 환불 사기까지? 악화되는 상황

[클릭] - 머지포인트 환불이 시작되었습니다. 사기 오명 벗을까?

 

반응형

↑↑↑ 한번 눌러주시는 하트는 큰 힘이 됩니다! ^^ ↑↑↑

궁금하신점은 댓글 남겨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