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코로나 4차 대확산과 홈트
지난 1월부터 우리를 힘들게 한 것은 아마 코로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최근 코로나가 진정세로 좀 돌아서나 했더니 아니나 다를까 다시 확산 모드로 돌입하여 어마어마한 기세로 다시 달려들고 있네요.
코로나 전에는 주변 산책도 자주 다니고 운동도 제법 했는데, 코로나 이후로부터는 외부 출입이 너무 어려워졌습니다. 저처럼 외부 활동이 어려워지신 분들은 집에서 운동을 하시는 걸로 외부 활동을 대신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던 것 같습니다.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 용품과 그 시장이 엄청나게 성장하더라구요.
저도 집에서 운동을 좀 해보고자 네이버 쇼핑몰에서 이것저것 살펴봤는데요, 집에서 저렴하게 할 수 있는 다양한 맨몸운동이 있지만, 팔굽혀펴기 만큼은 손목이 아파서 오래 못하겠더라구요. 그래서 푸쉬업바를 찾아보다가 나이키 푸쉬업바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2. 나이키 vs 아디다스
사실 푸쉬업바 라는게 모양이 특이하거나 엄청난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모양은 거기서 거기입니다. 제가 구입한 나이키 푸쉬업바 형태가 가장 일반적 인 것 같습니다.
스포츠용품의 양대산맥은 나이키와 아디다스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푸쉬업바 모양의 상당수가 나이키 모양 계열과 아디다스 모양 계열로 나뉘더군요. 아디다스 계열 모양의 특징이라면 쇠봉을 한번 꼬아서 만든 모양이고, 나이키 계열은 그냥 막대기 모양입니다.
3. 조립은 이렇게
푸쉬업바 조립은 조립이라고 할 것도 없이 매우 간단합니다. 그냥 봉에다가 받침대를 꽂기만 하면 되는데, 꽂는 방향에 좀 주의해야 합니다. 푸쉬업바 모양이 정확히 ┌┐모양으로 되어있는게 아니라 약간 사다리꼴 모양으로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나이키 로고 모양의 방향을 서로 대각선으로 나오게 꽂으면 정확히 꽂으신 겁니다.
4. 바닥에 미끄러짐 방지 고무 처리
받침대의 바닥에는 미끄럼방지 고무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색상은 요즘 나이키에서 밀고있는 형광색으로 되어있습니다. 푸쉬업바 중 어떤 제품은 이 부분이 손잡이처럼 스폰지로 되어있던데, 나이키 제품은 고무로 되어있어 오래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게다가 사용했을 때 바닥에 잘 밀착되어 밀리지 않습니다.
푸쉬업을 실제로 해 보면 위에서 아래로 누르는 힘만 있을 것 같지만 자세에 따라 힘이 몸 바깥쪽이나 위로 가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 푸쉬업바가 미끄러진다면 큰 부상으로 이어질 수도 있고, 운동 효율이 잘 나오지 않을 수도 있지요. 나이키 푸쉬업바의 바닥 처리는 그런 부분에서 운동에 상당히 편리하도록 제작되어 있습니다.
5. 냄새안나는 손그립
푸쉬업바의 손잡이 부분은 단단한 스폰지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정확히는 EVA라는 합성소재로 되어 있는데요, 손잡이나 푹신한 바닥재 등에 많이 쓰이는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실 제가 나이키 푸쉬업바를 선택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가 이 손잡이 때문입니다. 일단 이 EVA소재로 만든 핸드그립이나 바닥 제품을 써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어디서 생산했는지에 따라 냄새 차이가 엄청 납니다. 아마 분명히 그 냄새를 분명히 맡아보셨을겁니다. 마트의 장난감 중에서 중국산 저가형 장난감이나 저가형 어린이 매트에서 나는 그 냄새입니다. 이 냄새는 주로 EVA를 성형할 때 쓰는 발포가소제의 냄새인데 환경호르몬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동 장난감 등을 구입하실 때는 주의하셔야 하는 냄새죠.
나이키 푸쉬업바는 냄새가 전혀 나지 않습니다. EVA냄새라는게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기도 하지만 사라지기 전 까지는 냄새를 맡으며 운동을 해야 하니까요. 그리고 땀에 쉽게 부식되기 때문에 오래 사용하기가 어려운 소재이기도 합니다. 저렴한 제품은 EVA손잡이가 먼저 부식되어 사용이 어려운 경우가 많이 있더군요. 이왕 구입하실 거라면 아예 처음부터 냄새 나지 않는 제품을 권해드립니다.
6. 최대 100kg까지
나이키 푸쉬업바는 본체가 금속이 아닌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플라스틱은 약간의 탄성이 있고 매우 가볍습니다. 운동 후 여기저기 치워두기도 좋습니다. 최대 지탱할 수 있는 중량은 100kg라고 하는데요, 푸쉬업 자세를 해 보면 양쪽 손목에 100kg의 무게가 걸리는 게 아니라 발 끝에도 무게가 걸려 하중이 분산되는 것이니 '너무 약한거 아니야?'하고 걱정은 안하셔도 되겠습니다.
운동의 가장 큰 적은 '내일하지 뭐'라고 합니다. 아직 운동 시작 안하셨나요? 오늘 당장 마트로 달려가서 푸쉬업바 하나 구입하세요! 가격은 25,000원 ~30,000원 사이입니다.
↓↓한번 눌러주시는 하트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 ^^
↑↑↑ 한번 눌러주시는 하트는 큰 힘이 됩니다! ^^ ↑↑↑
궁금하신점은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