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발발 떨리는 서피스프로4 화면

저는 서피스프롤4를 회사에서 업무용으로 여러대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무게, 이 성능을 내 주는 PC가 제가 구입할 당시에는 없었거든요.

지금이야 LG그램같은 가볍고 성능도 좋은 PC들이 많이 있지만 

제가 서피스프로 4를 구매할 당시에는 별다른 선택지가 없었습니다. 

저는 이미 서피스프로4를 화면떨림, 이중아이콘 표시증상 등으로 교체한 경험이 있습니다.

1. 서피스프로 4 이중아이콘 교환기 - https://review009.tistory.com/261?category=575658

 

서피스프로 4(surface pro 4) 불량 및 반품 진행기

저는 서피스 프로 4를 상당히 오래 기다렸습니다. 제가 업무에 필요로 하는 올인원 또는 2 in 1의 모습을 가장 근접하게 갖췄다고 생각했으니까요. 지난 11월 마이크로소프트 발표를 보면서 '어머 이건 꼭 사애해..

review009.tistory.com

2. 서피스프로4 화면떨림 교환기 - https://review009.tistory.com/327?category=575658

 

서피스프로 4 화면떨림 증상에 대한 무료 교환기

어느날 갑자기 회사에서 사용하던 서피스프로 4의 화면이 떨리기 시작했습니다. 이게 웃긴게 가만히 두면 떨리는데 사용을 하면 또 괜찮아집니다. 그래서 MS에 전화했더니 늘 있는 메뉴얼대로 '초기화 해 보세요'..

review009.tistory.com

그런데 이번에는 배터리 스웰링이라는 새로운 현상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배터리 스웰링은 배터리가 부풀어 오르는 현상인데 리튬이온 배터리에서는 심심치 않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사진 보시죠

배터리가 부풀어올라 액정까지 휘어진 서피스프로4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30cm자가 휜 상태가 눈에 보일 정도로 부풀어올랐습니다.

그리고 다른 한대는 다시 나타난 액정 떨림입니다.

 

 

서피스프로4 2대에 나타난 증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센터와 통화를 했습니다.

여기서 AS제공 형태가 달라지는데요

1. 화면떨림 증상은 제품을 수거 한 다음 리퍼 제품을 보내준다.

2. 배터리가 부풀어오른 증상은 그냥 한대를  주고 사용자가 폐기하도록 한다. 제품과 관련된 모든 라이센스는 회수된다.

그리고 교체받은 제품은 90일의 보증이 이루어 집니다. 

특히 2번은 경험하지 못한 일이라 신기하네요.

일단 MS의 리퍼 정책은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편리하긴 합니다.

서피스프로 6로 가고싶지만 SSD의 읽기 쓰기 속도 느림과 Thunderbolt 포트의 부재 때문에 여러가지로 망설이고 있었는데 

이렇게 제 서피스프로4는 또 생명연장을 하는군요...

결국 서피스프로4 두대 모두 무상리퍼 받았습니다.

반응형

↑↑↑ 한번 눌러주시는 하트는 큰 힘이 됩니다! ^^ ↑↑↑

궁금하신점은 댓글 남겨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