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피스프로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출시한 윈도우 기반의 타블렛입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하드웨어에 문제가 있는 제품이 있는 경우가 많아 소비자의 원성을 사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 역시 몇대의 서피스를 쓰면서 이번엔 화면떨림에 당첨되었습니다. 

어느날 갑자기 회사에서 사용하던 서피스프로 4의 화면이 떨리기 시작했습니다.

이게 웃긴게 가만히 두면 떨리는데 사용을 하면 또 괜찮아집니다.

그래서 MS에 전화했더니 늘 있는 메뉴얼대로 '초기화 해 보세요'라고 하길래

초기화를 했습니다. 

그래도 증상은 동일하더군요

다시 전화를 했더니 리퍼비용을 내고 리퍼제품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리퍼비용이 75만원인가? 했던것 같습니다.

여기서 두가지 문제가 있었는데,

한가지는 내가 고장낸것도 아닌데 왜 리퍼비용을 내야 하는가 하는 문제였고

다른 한가지는 업무용 노트북을 수리 보내 2주 이상을 기다려야 한다는 불편함 이었습니다.

그래도 사용할때는 괜찮았기 때문에 그냥 쓰기로 했습니다.

게다가 외부 디스플레이로 연결하면 큰 문제가 없었으니까요.

이게 올해 5월 초의 일이었습니다.

 

그러다 화면이 이렇게 되었습니다.

 

 

https://youtu.be/kgCTfmnnbp8

이런 증상입니다.

 

이젠 더이상 참기 어려워 MS에 전화를 했습니다.

저는 기업사용자라서 기업사용자 라인에 전화를 했죠.

담당자는 '원래 서피스는 1년 보증인데 화면떨림 증상은 등록 후 3년 보증입니다'라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이게 웬일!

그래서 얼른 접수를 하고 보냈죠.

그리고 약 10일 후에 새 서피스가 도착했습니다.

제조 일련번호를 보니 지금 제가 사용하고 있는 서피스 보다 이전에 만들어 진 모델이더군요.

하지만 큰 걱정이 없는것이,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더라도 등록한지 1.5년이 지났으니 앞으로 1.5년 정정도는 

별 걱정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겠다는 점이었죠.

이와 같은 내용은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문서 2018년 6월 1일로 확정되었습니다.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4230448/surface-pro-4-screen-flicker

 

또한 만약 동일한 증상으로 이미 리퍼 비용을 지불했다면, 해당 비용을 환불 해 준다고 하며

이는 개인 고객과 기업 고객 모두에게 해당된다고 하니 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한번 눌러주시는 하트는 큰 힘이 됩니다! ^^ ↑↑↑

궁금하신점은 댓글 남겨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