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은 자연과 교감하며 일상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텐트 내부의 공기질이 안전하고 건강한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캠핑 여행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공기질 측정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휴마아이 HI-150A 휴대용 미세먼지 표시기 - 캠핑 여행의 필수품
휴마아이 휴대용 미세먼지 표시기(HI-150A)는 CO2 수준, VOC(휘발성 유기 화합물) 및 PM2.5(미세 먼지 입자), 온도, 습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측정은 텐트 내부의 전반적인 공기 질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깨끗하고 건강한 공기를 들이마시고 있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하죠.
휴대용 공기질 모니터를 캠핑 여행에 가져가는 이유는 다양한 캠핑 장소에서 공기질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모든 캠핑 장소의 공기 질이 동일하지 않기 때문에 이것은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번잡한 도로나 산업 지역 근처의 캠핑 장소는 깊은 숲 속 장소보다 오염 수준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쾌적한 겨울 캠핑의 필수품
캠핑 여행에서 잠들기 전에 텐트 안에 공기질 모니터를 놓고 밤새도록 틀어 놓았습니다.
아침에 측정값을 확인해보니 다행히도 텐트 안 공기는 깨끗했습니다.
CO2 수준은 안전 한도 내에 있었고 VOC 또는 PM2.5의 검출 가능한 수준은 없었습니다.
공기가 깨끗하다는 느낌 때문인지 아침에도 개운하게 일어났네요.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필수
특히 자녀가 있는 경우 집에 휴마아이 HI-150A처럼 공기 질을 측정할 수 있는 장치는 필수입니다.
아이들은 체질량이 작고 실내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실내 공기 오염의 영향에 더 취약하기 때문입니다.
이미 시중에 이러한 공기 질 측정기가 여러가지 나와 있는데요, 휴마아이 HI-150A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정확도
휴마아이 HI-150A는 '미세먼지 간이측정 1등급'을 취득한 장치 입니다. 그만큼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죠
2. 디스플레이
단색이지만 OLED모니터가 달려 있어 현재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는 내용 역시 직관적이라 현재 공기 상태를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사용 용이성
배터리 내장형이라 마이크로 USB로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USB-C가 아니라 아쉽지만, 나쁘진 않습니다.
그리고 전원을 연결하면 '연속사용'도 가능합니다.
4. 차별 포인트
HI-150A의 가장 큰 특징은 공기 측정을 '능동적'으로 수행한다는 점입니다.
HI-150A의 왼쪽에 달려 있는 흡기구에 귀를 대 보면 바람소리가 들리는 걸 알 수 있는데요,
휴마아이 HI-150A는 작은 소형 팬으로 공기를 빨아들여 빠르게 공기의 상태를 측정하기 때문에 매우 신뢰도가 높다고 할 수있습니다.
어쩌다 보니 사계절 필수품
휴마아이 HI-150A는 10만원 초반대의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한 휴대용 공기 질 측정기 입니다.
캠핑을 자주 다니시는 분이나,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요즘같이 환기가 어려운 시기에는 반드시 한개쯤 구비해야 하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겨울에는 환기가 어렵고, 봄에는 중국발 미세먼지와 황사 때문에 환기를 어떻게 해야 할 지 고민될때가 있는데요, 그런분들에게 휴마아이 HI-150A는 최적의 제품일 것입니다.
휴마아이 모델중에서도 약간 저렴한 HI-100 모델도 있긴 합니다만, 이 제품은 VOC와 온습도 체크가 안되기 때문에 HI-150A모델을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https://link.coupang.com/a/NE54f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지만
제품은 제돈주고 구매한 솔직리뷰 입니다.
↑↑↑ 한번 눌러주시는 하트는 큰 힘이 됩니다! ^^ ↑↑↑
궁금하신점은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