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개발자 구하기에 혈안이 된 IT업계들 중 채용 사이트 역시 예외가 아닙니다. 최근 AI 채용 매칭과 파격적인 지원금 그리고 발 빠른 해외 진출로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는 원티드렙을 추격하기 위해 잡코리아에서 개발자를 공격적으로 채용하겠다는 공고를 냈습니다. 

잡코리아-로고
대규모 IT 인력채용으로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잡코리아

잡코리아는 우리나라 구인 구직 채용 플랫폼 1위 사업자의 위치를 단단하게 다지는 동시에 기술경쟁력을 강화할 목적으로 올해 역대 최대 인원의 IT인력을 보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기존 채용 사업 인력을 보강하고 해외 진출을 염두에 둔 것으로, 기존의 단순한 '채용 연결 플랫폼'에서 벗어나 다양한 사업모델을 도입할 목적으로 보입니다. 

잡코리아는 데이터 AI본부와 기술본부에서 인력을 채용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https://youtu.be/1ZjTWt8vHoE

워크맨 장성규가 방문한 기업탐방 '잡코리아'

 

잡코리아가 추격하고자 하는 원티드랩의 채용 플랫폼 '원티드'는 단순히 구직자와 구인자를 연결해 주는 서비스를 넘어 구직자가 원티드랩을 통해 합격을 하면 50만 원의 보상금을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원티드의 주요 구인 또는 구직 사용자의 상당수가 20~30대 젊은 IT인 중심으로 되어있어 사이트 사용자가 높은 신뢰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걸로 분석됩니다. 

또한 원티드랩은 얼마 전 상장을 위한 주식공모에서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크래프톤을 뛰어넘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21.06.22 - [퇴사자인더하우스] - 4대 취업사이트 리뷰 (잡코리아/사람인/원티드/잡플래닛)

 

4대 취업사이트 리뷰 (잡코리아/사람인/원티드/잡플래닛)

원하지 않게 갑자기 취준생이 되었습니다. 취업준비를 약 2개월 정도 하면서 여러가지 사이트에 제 이력서를 올리며 여러가지 분석을 하게 되었는데, 우리나라 취업사이드 중에서 가장 이슈가

review009.tistory.com

 

반응형

↑↑↑ 한번 눌러주시는 하트는 큰 힘이 됩니다! ^^ ↑↑↑

궁금하신점은 댓글 남겨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