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청 긴 제목의 포스팅입니다.

 

오늘 해결 해 볼 문제는 윈도우 7/8/8.1/10에서 발생하는

 

'잠금을 해제하려면 Windows 단추를 길게 누른 다음 전원 단추를 누르세요 (또는 Ctrl+Alt+Del을 눌러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의 문제의 해결입니다.

 

해당 문제의 질문은 마이크로소프트 포럼의 다음 질문에 해당합니다.

 

http://answers.microsoft.com/ko-kr/insider/forum/insider_wintp-insider_security/%EC%9C%88%EB%8F%84%EC%9A%B0/03ab94ee-4094-4bb5-87de-cd2b211edae6?auth=1&lc=1042

 

이 문제의 발생 원인은 자세하지는 않은데, 제 경우에는 '원격제어'를 허용하거나 'Microsoft without borders'라는 마우스 공유 프로그램을 설치 했을 때 나타났습니다.

 

아마 관리자의 원격 제어권한을 건드리면 이런 옵션이 켜지는 것 같습니다.

 

이건 윈도우의 에러나 해결 불가능한 문제가 아니고 관리자 옵션을 켜고 끄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일단 당황하게 만드는 화면 보시죠.

 

 

 

저도 잠금화면에 저게 갑자기 나와서 깜짝 놀랬습니다.

 

물론 저기서 시키는 대로 콘트롤+알트+델을 누르면 되긴 합니다.

 

그런데 서피스 프로 4에서는 외부 키보드를 붙이지 않는 이상 해결 할 방법이 없습니다.

 

전원키 + 볼륨업으로 될때도 있고 안될때도 있구요.

 

또한 다른 윈도우 키가 없는 윈도우 타블렛에서는 진입 할 방법이 없어진 셈입니다.

 

여하튼 뭔가 단계가 하나 더 생겨있다는 것은 불편한 일이니 없애 보겠습니다.

 

 

윈도우 버튼 + R  또는 윈도우 10의 경우 아래 돋보기 검색을 열어 gpedit.msc를 입력합니다.

 

 

 

 

 

 

실행 하면 '컴퓨터 구성 -> Windows 설정 -> 보안 설정 -> 로컬 정책 -> 보안 옵션 -> 대화형 로그온 [Ctrl+Alt+Del]를 사용할 필요 없음을 더블클릭 합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커집니다. >

 

옆에 옵션 창이 열리면 '사용'을 클릭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표현이 좀 애매한 것이 '사용할 필요 없음'을 '사용'하는 것이니까 사용하지 않겠다는 뜻이죠...

 

여하튼 이렇게 하고 재부팅 해 보시면 '잠금을 해제하려면 Windows 단추를 길게 누른 다음 전원 단추를 누르세요 (또는 Ctrl+Alt+Del을 눌러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가 나오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번 눌러주시는 하트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 한번 눌러주시는 하트는 큰 힘이 됩니다! ^^ ↑↑↑

궁금하신점은 댓글 남겨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