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P/IP를 구성하기 위해 네트워크 어댑터 카드를 설치한 후 사용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

노트북을 들고 까페에서 무선랜을 연결하려고 하는데 이 메시지를 접하면 전투력이 백만배쯤은 올라갈거라고 확실합니다.

제가 그랬거든요. 화르르륵

윈도우 7 또는 윈도우 8 또는 윈도우 8.1 에서 무선 랜 접속 시 간혹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제 경우에는 여러군데를 돌아다니며 무선인터넷을 했을 경우에 발생 했는데, 이 외에도 다양한 이유로 인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어느날 저도 이런 일이 발생하던데 인터넷을 찾아봐도 뾰족한 수가 없길래 직접 해결해 버렸습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장치관리자'에서 무선랜을 삭제 했다가 다시 검색해서 추가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이 통하는걸 보니 DHCP에서 IP받는 부분에 문제가 있는 것 같은데 정확한건 모르겠습니다.

분명한건, 이 방법은 확실하게 작동된다는 점이죠.


1. 장치관리자 실행

'윈도우키 + 실행'을 클릭하거나

 

 

윈도우키 + R을 눌러서 'mmc devmgmt.msc' 를 입력합니다.


2. 무선/유선랜 네트워크 카드 삭제


제 노트북은 센트리노 무선랜카드가 들어있는 노트북입니다. 위 그림처람 장치괸리자에서 장치를 제거 합니다.

주의할점은 다음과 같은 창이 나왔을 때 드라이버 삭제를 하면 절대 안됩니다.


여기서 '이 장치의 드리아버 소프트웨어를 삭제합니다'에 체크하지 말고 확인을 누르세요. 체크하면 어마어마한 분노를 느끼시게 될 수도 있습니다.



3. 하드웨어 재 검색

확인을 누르면 장치를 제거하는 진행 막대그래프가 나오면서 장치를 제거합니다. 시스템에 따라서는 이 막대그래프가 안나오기도 합니다. 제 컴퓨터는 느려서...ㅜㅜ

장치를 제거가 완료되면 장치관리자 창에 무선랜이 없어진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다시 무선랜을 추가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 그림의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장치관리자 안의 장치 목록이 새로고침 몇번 되면서 사라졌던 무선랜이 다시 나타납니다.

그리고 네트워크 검색에 들어가 AP잡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 한번 눌러주시는 하트는 큰 힘이 됩니다! ^^ ↑↑↑

궁금하신점은 댓글 남겨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