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베뉴 8 프로(Dell Venue 8 pro)는 8인치 베이트레일 타블렛의 스타트를 끊은 데다가 리퍼로 많이 팔렸기 때문에

 

얼리아답터들 및 타블렛 사용자들에게 가장 많이 알려진 제품일 것이다.

 

델 베뉴 8 - 베이트레일 8인치 타블렛의 포문을 연 기념비적 제품. 이미지 : 출처 - 델 공식 홈페이지 캡쳐 http://dell.com/

 


국내 판매 제품이 아닌지라 베뉴 8 프로에 설치된 영문 윈도우를 한글 윈도우로 바꿔야 되는데 여기엔 두가지 방법이 있다.

 

1. 한글 언어팩 설치

2. 한글 윈도우로 재설치.

 

여기서 2번 한글 윈도우로 재설치 후에 정품 인증이 안되는 일이 간혹 있다.

 

한글 윈도우 설치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뽐뿌의 '수전증'님이 만든 베뉴 설치버전인데, 여기에는 총 3가지의 버전이 있다.

 

1. DELL_V8PF 버전 - 클린 설치 버전

2. v8pro_RK 버전 - 한글 리커버리

3. V8PF_PRO 버전 - 극소수의 프로버전 설치 제품을 위한 버전

(참고 : http://ppomppu.co.kr/zboard/view.php?id=wintab&no=13825 )

 

여기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2번 v8pro_RK 버전으로 설치하면 된다.

 

------------------------------

베뉴 8 프로 클린설치 방법

 

USB 메모리에 UltraISO로 부팅 USB를 만들어 준다. 베뉴의 복구 이미지의 용량은 약 4GB 미만이지만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 8GB의 USB를 준비할 것을 권한다.

(참고 : 씨디맨님의 블로그 - http://cdmanii.com/3914 )

 

요약 :

1. UltraISO프로그램을 설치 - 네이버 공개 자료실에 있음

2. 설치하려고 하는 베뉴의 ISO파일 열기(또는 불러오기)

3. 부팅 - 디스크 이미지 기록 - (기록하려는 USB외장 메모리 선택 후) - 굽기

 

USB에 윈도우를 만든 다음 설치하는 방법은 다음 방법을 따른다.

부팅 USB는 만들었으므로, 위 겟딜 페이지에서 OTG로 연결하고 설치하기 이하의 방법을 따르면 된다.

(참고 : 겟딜 - http://www.getdeal.co.kr/bbs/board.php?bo_table=board_forum1&wr_id=45 )

 

1. OTG에 USB 메모리를 연결한다.

2. 설정 - 업데이트 및 복구 - 고급시작옵션 - 다시시작 - 고급옵션 - UEFI 펌웨어 설정 - 확인 :

            (이렇게 하면 CMOS모드로 들어간다.)

   2.1 다른 방법으로 전원을 종료 한 다음 전원 버튼과 볼륨 줄임 버튼을 동시에 계속 누르고 있어도 된다.

3. Boot 탭에서 Secure Boot 를 Disable 로 선택하고 아래 Boot Option을 USB로 변경한다음 재부팅하면 그 다음부터는 자동으로 설치된다.

 

이미지를 잘 맞춰 깔았다면 자동으로 인증이 된다.

 

그.런.데.

 

여기서 시키는대로 했는데 정품 인증이 안될수도 있다.

 

델 베뉴의 정품 시리얼은 스티커가 아닌 기기 안에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아무리 찾아봐도 시리얼이 적힌 스티커가 없는데, 이 시리얼은 프로그램으로 추출할 수 있다. 다른 기기의 시리얼 넣어봐야 소용 없다. 

 

https://www.dropbox.com/s/5uc2rpicuthgt8h/WpKey.zip

 

위 드롭박스의 주소를 클릭하거나 인터넷 주소창에 복사 붙여넣기 하고 나온 프로그램을 압축을 풀면 pkeyui.exe 프로그램이 나온다.

 

이걸 실행시키면 시리얼이 나오는데, 그걸 복사해서 인증창에 입력하면 된다.

(화면 오른쪽에서 스와이프 - 설정 - PC설정변경 - Windows 인증)

 

만약 인증프로그램에 나와 있는대로 입력 을 했는데 안된다면 pkeyui 프로그램 실행 시 아래쪽에 MSDM에 체크를 하고 나오는 시리얼로 다시 해 본다.

 

만약 그래도 안된다면 이미지를 잘못 사용한 것이다.

 


 

 

베뉴 중 아주 극히 일부가 다른 버전의 윈도우가 설치되어 나온 경우가 있는데 그 제품의 경우엔 v8pro_RK 버전으로 클린설치가 안된다.

 

반드시 V8PF_PRO 이미지로 설치를 해야 한다.

 

본인이 설치해야 할 윈도우가 CORE버전인지 Professional 버전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pkeyui.exe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나오는 시리얼을 복사해서 다음 링크에 나오는 Product ID 창에 넣는다.

 

 http://d-fault.nl/PidCheck.aspx

 

그러면 다음 사진의 Edition Type 부분이 CORE가 아닌 Professional 이라고 나올 것이다.

http://d-fault.nl/PidCheck.aspx 에서 체크한 결과 CORE버전임을 알 수 있다. 

 

 

 

만약 CORE라고 나왔는데도 위의 방식대로 인증이 안된다면 그건 이미지가 잘못되었거나 설치 과정에 문제가 있었던 것이므로 일반 이미지로 다시 설치 해 본다.

 

Profrssioanl 버전으로 설치하는 방법은 처음 사용하는 이미지의 종류만 다를 뿐 다른 부분은 동일하다.

 

성공을 빈다.

 

정리하고 보니 얼마 안되는데 이거 알아내느라고 제법 시간이 걸렸다.

 

 

한번 눌러주시는 하트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 한번 눌러주시는 하트는 큰 힘이 됩니다! ^^ ↑↑↑

궁금하신점은 댓글 남겨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