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은 좋은 핸드폰입니다.
안드로이드 폰도 좋은 핸드폰이죠.
아이폰이 안드로이드 폰에 비해 불편한 점은 제 기준에는 단 한가지.

바로 '통화녹음'입니다.

저는 업무 관련 된 통화가 전화통화의 대부분인데, 상대방이 후다다닥 말하고 끊어버리면 무슨 이야기를 했는 지 머리싸매고 고민 할 때가 많았습니다.

예전에 윈도우모바일 폰을 사용했을때는 녹음 어플이 있었는데 어이폰에서는 탈옥 외엔 방법이 없더군요.

아이폰 7이 나와도 탈옥 안하면 녹음은 안될 것이 분명하여 방법을 찾아 보았습니다.

​​​
그래서 찾아낸 것이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통화 녹음기 입니다.

가격은 약 $20 내외입니다.

생긴것은 예전 아이팟 나노5세대와 거의 흡사하네요.

​순서대로 - 마이크(내장 마이크가 있습니다), 이어폰마이크 연결단자, 전원스위치 입니다.

원래 개발 자체가 보이스 레코더를 겸하게 만들어 진 듯 합니다.

​위쪽은 USB-mini 5핀 충전 & PC연결단자, 아이폰 본체와 연결 단자 입니다.


연결은 이렇게 하면 됩니다.

이론적인 구조는 별거 없습니다.

아이폰의 이어폰 단자로 나가는 소리를 중간에 가로 채 녹음한다는 것이죠.

전화가 오면 자동으로 녹음이 시작되는게 아니라, 저 상단부의 레코딩 시작 버튼을 눌러줘야 합니다.

녹음 후 하단의 재생 버튼을 누르면 최종으로 녹음 된 통화를 들을 수 있고 뒤에 있는 녹음도 들을 수 있습니다.

저 충전단자에 케이블을 PC와 연결하면 윈도우 탐색기에 연결하면 외장메모리 형태로 인식되어 통화녹음을 mp3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 명 자체가 날자와 시간으로 저장되기 때문에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전화가 오면 자동으로 녹음이 시작되면 좋을텐데 그게 안되네요.

가격은 알리에서 20불정도로 거래되는 듯 합니다.

 

녹음 된 음성의 퀄리티는 화이트 노이즈가 약간 껴 있어서 좋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어떤 내용의 통화를 했는지 확인하기는 충분합니다.

 

전원을 켜고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은 약 4시간 정도이며 사용 방식에 따라 배터리 사용시간은 변경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전원 스위치가 조금 더 크고 사용하기 쉬운데 있었다면 더욱 유용 했을 것 같은데 아쉽습니다.

 

 

반응형

↑↑↑ 한번 눌러주시는 하트는 큰 힘이 됩니다! ^^ ↑↑↑

궁금하신점은 댓글 남겨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